주일설교

고전 15: 39-58, 영광스러운 부활, The Glorious Resurrection

관리자 0 55 03.31 05:47

고전 15: 39-58, 영광스러운 부활, The Glorious Resurrection

 

Jesus is risen! 예수님은 부활하셨습니다! Jesus is risen! 예수님은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돌아가시고 무덤에 묻히셨으나 사흘만에 부활하셨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많은 선물을 주셨다. 부활과 영생, 죄 용서와 부요함과 의롭게 됨, 복과 자녀됨, 치유와 영광을 받았다. 할렐루야. 이제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예수님을 믿는 우리가 궁금해하는 것 중의 하나가 천국에서 우리의 모습은 어떨까?이다. 바울은 여기에 대답한다. 오늘 주시는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에 적용하도록 하자.

 

1. 부활은 땅에 속한 형체에서 하늘에 속한 형체로 변화되는 것이다(35-39).

 

부활이 어떻게, 또 어떤 몸으로 이루어질까?(35). 사도 바울은 씨앗을 예로들어 부활을 설명한다. 씨앗이 땅에 심기면 죽어 싹이 돋아난다(36). 여기서 새로운 형체로 자라난다(37). 우리도 죽으면 육신이 썩지만, 천국에서 부활의 몸을 입게 된다. 부활의 몸은 어떨까? 마치 사람과 짐승과 새와 물고기가 각각 다른 형체를 지녔듯이(39), 하늘에 속한 형체와 땅에 속한 형체도 서로 다르다(40). 영혼이 천국 갔을 때 입을 부활의 몸은 이 땅에서 입은 몸과 다른 형체다. 마치 해와 달과 별의 영광이 다르듯, 우리가 입을 부활의 몸은 그 영광도 다를 것이다. 가장 선하고 아름다운 부활의 몸을 입게 될 것이다.

 

2.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는 부활이다(40-44)

 

우리는 부활한 후에 새로운 신령한 몸을 입게 될 것이다(44). “새로운 싹처럼 영생의 몸으로 부활할 것이다(42)”. 애벌레-번데기-나비로 탈바꿈하듯, 4 가지 가장 아름답고 영광스러울 것이다. 1) 썩을 것으로 심지만 썩지 않을 것으로 살아난다. 2)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거둔다. 3)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살아난다. 4) 육적인 몸으로 심고 영적인 몸으로 살아날 것이다.

 

3. 하늘에 속한 형상으로 부활할 것이다(45-49).

 

고후 5:17, “...새로운 피조물,...새 것이 되었다”. 하늘에 속한 몸, 즉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입게 된다(49). 6:5,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부활 때에 성도들은 천사처럼 될 것이고, 주님을 닮아갈 것이다.”(C.S.루이스)

 

 우리 모두 그 영광의 날을 소망하며 굳건한 믿음으로 살아가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셨다(57). 부활의 예수를 전하고 부활 신앙으로 살자. 58,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자. 우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항상 주님의 일에 더욱 힘쓰자 하나님은 우리의 수고에 합당한 보상을 주실 것이다(12:13, 22:16). 빛나는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의의 면류관, 영광의 면류관, 자랑의 면류관 등을 받아 쓰게 될 것이다. 우리 모두 이 약속을 믿고 생명이신 복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복된 인생으로 사시길 축원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8 명
  • 오늘 방문자 1,090 명
  • 어제 방문자 1,180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192,736 명
  • 전체 게시물 2,818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