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행 8:1-25, 모이고 흩어지는 교회(예배-전도)

관리자 0 89 03.03 07:52

8:1-25, 모이고 흩어지는 교회(예배-전도)

 

성도에게 고난이 있다. 하지만 고난이 놀라운 결과를 이룬다. 예루살렘교회가 만난 고난은 그들을 모이고 흩어지게 만들었다.

 

1. 박해로 인해 흩어져 사마리아 전도를 하다(위기를 기회로, 1-3)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복음은 박해를 받아 사방으로 흩어진다. 모여서 예배(성경 공부, 기도)드리고 흩어져 선교하게 한다. 스데반의 순교의 결과는 무엇인가? 1-3, 1) 사도들은 교회를 지킨다. 2) 성도들은 박해를 피해 이웃으로 흩어진다. 하나님은 교회가 열심히 모여 예배, 기도하고 말씀 배우게 한다. 그리고 흩어져 복음을 전하고 구제와 심방을 하게 하신다. 3) 경건한 사람들은 스데반을 장사하고 위해 크게 울었다. 주님의 위로로 슬픔을 극복한다. 4) 청년 사울은 스데반이 죽임당함을 마땅히 여기고, 교회를 잔멸하려 한다. 그러나 복음이 확장되고 나중에 사울이 부활의 예수를 만난다.

  

2. 복음이 들어오면 변화된다(4-8).

복음을 받으면 변화된다. 빌립 집사가 멸시하고 교제하지 않던 사마리아에 가서 그리스도를 전하자, 그들은 복음을 받아들이고 그 성에 큰 기쁨이 넘친다. 주님은 빌립을 통해 말씀하시고 능력을 나타내신다. 귀신이 나가고 병을 고치게 하신다.

 

3. 돈으로 살 수 없는 성령에 충만하여 주의 일을 잘 감당하자(9-25).

 

 

빌립 집사가 사마리아에서 복음을 전할 때 마술사 시몬도 믿고 세례를 받았다.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의 성령 세례의 현장을 보고, 시몬이 성령의 능력을 돈으로 사려고 했다. 베드로의 책망을 받고 회개한다

 

오늘 말씀을 보여준다. 성령으로 세례받는 일이 중요하다. 1) 성령을 사모하고 말씀을 들으라. 2) 성령을 슬프게 한 것을 회개하고 용서받으라. 3) 안수할 때 성령 세례가 주어진다. 우리 모두 예수 이름으로 세례받고 구원을 얻고, 주님을 위해 능력있게 살도록,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자. 이러한 성령의 기름 부음이 날마다 우리 위에 충만하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