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골 3:15-17, 그리스도를 누리라(4)-주 예수의 이름

관리자 0 573 2023.03.27 12:41

3:15-17, 그리스도를 누리라(4)-주 예수의 이름 <성경 본문 및 설교 요약>

 

15-17, 15.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15.Let the peace of Christ rule in your hearts, since as members of one body you were called to peace. And be thankful.

16.그리스도의 말씀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16 Let the message of Christ dwell among you richly as you teach and admonish one another with all wisdom through psalms, hymns, and songs from the Spirit, singing to God with gratitude in your hearts.

17.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17 And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giving thanks to God the Father through him.

 

   이름은 참으로 귀한 것이다. 우리 이름이 참으로 귀하다. 특히 예수를 믿기에, 우리 이름은 존귀하다. 왜 그런가? 예수의 이름이 가장 존귀하고 값진 것이기 때문이다.

17절은 12-17절 부분의 결론으로 중요한 구절이다.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1) 주 예수의 이름은?

   예수 이름은 시대, 나라, 인종, 문화를 초월하여 가장 귀중하고 뛰어난 이름이다. 예수의 이름은 예수 자신이고 인격이요 능력이다. 우리는 그 이름의 의미와 메시지를 알고 바르게 사용하여 능력을 경험하고 그리스도를 누리시길 축복한다. 예수는 자기 백성을 죄로부터 구원할 자란 뜻이다.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는 예수님이 태어나기 전에 태몽으로 요셉에게 알려주신 아기의 이름이다. 이는 태어날 아기 예수의 핵심 사명을 보여준다. 그것은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는 것이다. 인생에 죄 문제 해결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모든 것은 죄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의사가 좋은 의사인가? 병의 뿌리를 알아서 근본을 치료하는 의사이다. 환자가 폐암인 데, 진통제와 소염제만 주고 주사만 놓는다면, 그는 나쁜 의사다. 인간의 모든 문제는 죄에서 발생했다. 그런데 죄를 죄로 다루지 않는 것은 복음에 물 타는 것이다. 우리가 자기의 죄를 인정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면 죄 용서가 주어지겠는가? 용서받지 못한 심령이 무슨 평화를 누리고 무슨 힘이 있겠나?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3:9,10,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선언하였느니라.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이게 우리의 최대의 문제이다. 우리는 스스로 구원받을 수 없다. 스스로 죄로 죽은 자신을 살릴 수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 아들 예수를 보내셨다. 예수는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처절하게 피 흘리고 돌아가셨다. 이 예수를 믿으면 우리가 죄 용서받고 구원을 받는다. 1:13-14, 13.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4.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2:1, (예수)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아멘.

 

   그런데 예수 이름은 자기 백성에게, 자기 죄를 죄로 보는 자에게 임한다. 1:21,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우리가 예수 이름을 믿고 부르면서, 죄를 죄로 여기지 않으면 안 된다. 예수의 보혈로 죄 씻음을 받아야 한다. ‘아이가 밖에서 놀다가 넘어져 다리에 피가 났다고 하자.’ 울면서 돌아온 아이에게 엄마가 어떻게 하는가? 무조건 약을 바르지 않는다. 먼저 더러운 흙을 닦고 소독을 한 후, 약을 발라준다. 하나님도 우리 죄를 해결하지 않으시고 처음부터 치유하지 않으신다. 예수를 우리 위해 죄값을 지불하게 하셨다. 엄청나게 비싼 죄값이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우리 위해 십자가에 피 흘리고 돌아가셨다. 죄 없으신 예수께서 우리 위해 죄값을 지불하셨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요일 2:12, “...너희 죄가 그(예수)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받았음이요.” 예수 이름이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버리고 지워버린다. 예수의 이름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라는 뜻이다. 이 거룩한 예수 이름을 부르면서 이 이름으로 내가 구원받았다. 나의 모든 죄가 씻음받았음을 믿으라. 그 이름에 십자가 보혈, 하나님의 엄청난 사랑이 들어있음을 생각하라. 엄청난 구원과 용서의 능력을 믿으라. 그 이름이 마귀와 악한 영들을 물리친다. 예수 이름에 놀라운 능력과 권세가 있다. 이 예수의 이름을 붙들라.

 

   행 3:6(치유의 능력,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나면서 걷지 못하는 자를 일으켰다), 3:16(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가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15:16(기도의 능력/(예수)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2) 모든 일을 주 예수의 이름으로 행하라(17).

 

   “무엇을 하든지 에나 에나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예수 이름이 오늘 예수 믿는 우리들의 존재 목적이요 핵심 사명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그래서 우리의 모든 말과 모든 일에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라고 명령하신다. 이는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서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삶은 주 예수의 명령에 대한 순종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 제사이며 영적 예배이다(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예수 이름이 우리를 씻고 거룩하고 의롭게 한다. 고전 6:11,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Covid 19로 인해 우리가 정결에 굉장히 신경을 쓴다. 비누로 씻고 소독제로 또 씻는다. 마스크를 쓴다. 정결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리 영혼도 정결해야 한다. 죄는 Covid 19보다 더 무섭다. Covid 19의 전염성이 대단하다. 죄도 무섭게 퍼진다. 예수의 이름으로, 보혈의 능력으로 모든 죄를 끊어야 한다. 죄는 우리에게서 평화를 뺏아간다. 우리를 어둡고 우울하게 만든다. 우리 인생을 황폐하게 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말씀의 능력도, 찬송의 기쁨도, 구원의 감격도 뺏아간다. 이제 예수 앞에 나오라. 예수 이름 권세로 모든 죄를 씻자. 모든 죄로부터 치료해주는 약은 예수 이름이다. 그 이름에 담긴 십자가의 은혜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43 명
  • 오늘 방문자 2,265 명
  • 어제 방문자 2,085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171,477 명
  • 전체 게시물 2,807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