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계 2:1-7, 처음 사랑으로 돌아오라! (에베소교회)

관리자 0 2,108 2021.10.10 08:54

2:1-7, 처음 사랑으로 돌아오라! (에베소교회)

 

예수님은 밧모섬에 유배 가 있는 사도 요한에게 자신의 장엄하신 모습을 자세히 보여주셨다(1:13-16). 그는 예수님을 본 큰 감동으로 2-3장의 아시아 일곱 교회에 주님의 말씀을 기록하여 전한다. 그 중 첫 에베소교회에 주신 말씀을 통해 주님(성령)의 음성을 듣자. *에베소는 아시아의 수도요 황제와 아데미여신을 섬겼다. 이 교회는 바울이 개척했고, 디모데 아볼로 요한이 섬겼다.

 

1. 주님은 에베소교회를 칭찬하셨다(2-3). 

그들은 사랑의 행위로 수고하고 인내했다. 악을 거절했고, 예수 이름으로 견디고 부지런히 주님과 이웃을 사랑했다. 지금 우리는 어떠한가? 낙심하지 말고, 주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믿음 생활을 잘 하고 있는가?(6:9) 

 

2. 주님은 그들이 처음 사랑을 버렸다고 책망하신다(4).

예수 믿은 처음 사랑은 어떠했나? 찬송 305(Amazing Grace)을 부르며, 20:24을 통해 생명 다해 예수님과 복음을 전하리라 결심했다. 지금 그 사랑으로 살아가고 있나?

 

3. 처음 사랑 회복의 길은 생각하고 회개하고 그 사랑으로 돌아오는 것이다(5).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나

1)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라 2) 회개하라 3)처음 사랑으로 돌아오라. 이 세 가지를 잘 이해하기 위해 한 간증을 나눈다

<돈을 사랑하던 의사, 영혼을 사랑하는 의사가 되다!>, 한 의사의 이야기이다. 그는 처음에 환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돌봤다. 그런데 점점 돈 벌고 돈 새는 재미에 빠졌다. 어느 주일, 목사님 설교를 듣고 크게 회개했다. “내가 하나님 앞에 가서 돈 세다가 왔다고 보고할 것인가? 참으로 창피했다. 다시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히 여기고 기도하면서 돌봤다.

 

나는 어디서 떨어졌는지 생각하라’(돈이 목적이 되었다). 회개하라(죄로 알고 뉘우치고 돌아서라) 처음 사랑으로 돌아오라(하나님 마음으로 돌보라)

우리가 돌아오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 주님은 촛대를 옮겨 버리겠다(5)고 하신다. 영혼 구원으로 세상의 빛(등불)이 되지 못하고, 참 교회 아닌 친교모임이 되고 만다. ) 초대 예루살렘 교회. 예수님은 지금 별(주의 종)을 붙잡고 촛대(교회) 사이를 거니신다. 나는 주님의 손에 붙잡혀 살고 있는가?

 

4. 에베소에 대한 주님의 약속은 이기는 자에게 주는 생명나무의 과실이다(7).

 

 

우리는 세상과 죄와 사탄과 싸우며 신앙에서 승리해야 한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요일 5:4,5) 주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여 전도하며 세상과 새하늘과 새땅에서 주님의 칭찬을 받으며 영생을 누리길 축원한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