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막 16:1-11 예수 부활을 믿고 전하라 Believe & preach, Jesus is risen!

관리자 0 2,787 2021.04.04 21:05

16:1-11 예수 부활을 믿고 전하라 Believe & preach, Jesus is risen!

  

   세상에서 믿기 어려운 것이 무엇인가? 예수께서 죽었다가 부활하셨다는 진리이다.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은 보 통 일이 아니다. 11:25-27에서 예수님은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기 전, 자신이 부활이요 생명이니 부활을 믿느냐고 물으신다. 오늘 본문의 막달라 마리아와 여인들은 예수 부활을 처음에는 믿지 못했다(8). 그들의 증언을 들은 제자들도(11,14), 엠마오로 가던 제자들(12-13)도 믿지 못했다. 하지만 그들은 예수의 무덤이 비어 있음을 목격하고, 천사를 통해 예수님이 부활하셨음을 듣는다. 결국 그들은 부활의 예수님을 만나 부활을 믿게 되고 부활을 전하는 자들이 된다. 제자들도 믿고 부활의 주님을 만나고 부활의 증인으로 산다.

 

1. 예수 부활을 믿느냐?(11:26)

 

   세 여인은 향품을 바르기 위해 무덤으로 갔다. 참으로 대단한 열정이요 사랑이다. 그들은 무덤을 큰 돌을 누가 굴러줄지 염려했다. 염려가 없는 사람 없다. 부활의 주님을 믿으라. 그들이 염려했지만 벌써 굴러져 있었다. 부활을 믿는 자도 염려한다. 하지만 주님이 해결해주심을 믿으라. 부활을 의심하느냐? ) 2차대전 끝난 후 30년간 밀림에서 살았던 일본 장교의 의심. 예수님의 무덤은 비어있었다. 예수님은 부활하셨다. 우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 환난이 오더라도, 문제가 생기더라도, 건강이 안 좋아지더라도, 돈이 없더라도, 가정에 어려움이 오더라도, 나라가 망하더라도 부활의 주님을 믿을수 있는가? 믿음은 놀라운 구원을 준다. 모든 죄 용서를 준다. 천국으로 살게 한다. 질병에서 낫기도 한다. 이 부활의 믿음으로 살라.

 

2. 예수 부활을 전하고 있느냐?(15)

 

    그들은 갈릴리(80마일)로 가서 예수 부활을 전한다. 그리고 초대교회의 기둥이 되어 예수 부활의 증인으로 산다. 왜 그들에게 먼저 부활의 사실이 알려졌을까? (Nonsense Quiz) 예수님이 왜 여인들에게 먼저 보이셨나? 그들이 BMW이기 때문이다. Big Mouth Women! 즉 여인들은 남자에 비해 말을 많이 한다. 여인들이 예수 부활을 열심히 전한다. 주님은 우리에게 온 천하를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신다. 세계가 1일 문화권이다. SNS로 세계를 품고 기도하며 예수 부활을 전할 수 있다. 힘써 예수 부활을 전하며 살자.

 

3. 부활 신앙으로 놀라운 능력을 가지라(16-20).  

 

   예수 부활을 믿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 그에게 표적이 따른다.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낸다. 새 방언을 말한다. 뱀을 집어 올린다.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한다.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게 된다.

 

 

제자들은 나가 두루 다니며 예수 부활의 진리를 전파할 새 부활의 주님이 함께 역사하신다. 그 따르는 표적으로 부활을 전하는 말씀이 사실임을 확증하게 된다. 이런 능력으로 살아가자.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