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9: 1-12, 보시는 주님, 보게 하시는 주님 (생명의 삶)

관리자 0 4,867 2020.02.06 14:25
QT 나눔- 요 9: 1-12, 보시는 주님, 보게 하시는 주님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수님이 길 가실 때 주목하신 사람은 누구인가?
                그가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8)

    답 : 예수님은 길 가시다가 날때부터 맹인된 사람을 주목하셨습니다.
        그는 걸인으로서 길거리에 앉아 구걸하고 있었습니다.
     
 적용과 나눔 : 나를 향한 주님의 따뜻한 사랑의 시선을 느낀 적이 있나요?
              내가 관심과 사랑을 기울여야 할 이웃은 누구인가요?

    답 :  예수님은 인간의 아픔과 고통을 보시고 아십니다. 내가 질병에 들고 아플 때도 나를 보시고 아셨습니다. 나를 고쳐주시고 치료해주셨습니다.
          교회 파킹 랏에 텐트를 치고 자는 사람에게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자. 이혼당하고 어린 남매를 돌보던 자매 가정에게 몇 년간 사랑과 관심을 기울였다. 
         
 관찰과 묵상 2 : 날 때부터 못 보던 사람을 두고 제자들은 예수님께 어ᄄᅠᆫ 질문을 했나요? 이에 예수님은 어떻게 답변하셨나요?(2-3)
             
    답 : 제자들은 그가 맹인으로 난 것이 그 사람의 죄 때문인지 혹은 그의 부모의 죄 때문인지 혹은 부모의 죄 때문인지 질문한다.
        이에 예수님은 누구의 죄 때문이 아니라 맹인에게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나타내시기 위해서라고 대답하십니다.
 
 적용과 나눔 : 내 삶에 고난과 아픔을 허락하신 하나님 뜻은 무엇일까요?
              고난 당하는 이웃을 어떻게 위로하고 격려하면 좋을까요?

    답 : 고난이 죄 때문만은 아니다.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 더 다가가고, 더 성숙하도록, 연단과 훈련을 하는 것이다. 이 어려운 일을 만날 때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함께 하나님을 바라보며, 함께 고난을 괴로워 해주고 격려해준다. 함께 울어주고 손  잡고 기도해준다. 마음 아파하고 하나님께 간구하며 힘을 얻고 일어서게 도와 준다. 

기도
  1) 나의 연약함을 보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주님이 늘 함께 하심을 기억하며 살아가도록 하소서.

  2) 주님의 시선으로 연약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살아가도록 하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