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7: 1-13,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라 (생명의 삶)

관리자 0 4,789 2020.01.30 08:45
QT 나눔- 요 7: 1-13,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초막절이 가까울 무렵 예수님의 형제들은 예수님께 무엇을 제안했나요? 예수님을 향한 그들의 믿음은 어떠했나요? (3-5)
               
    답 : 예수님의 동생들은 예수님에게 숨어서 일하지 말고 세상에 자신을 나타내라고 말했다.
        그들은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믿지 않았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의 일을 할 때 하나님 뜻보다 사람들의 관심을 바랐던 적이 있다면 진솔하게 나누어보세요.
             
    답 :  예수님은 언제나 하나님의 뜻과 시간표(때)를 따라 일을 하셨다. 그런데 교회 봉사나 하나님의 일을 결정하면서 무늬만 하나님의 뜻이나 시간을 내세우고, 나 중심으로 행한 때가 많았음을 고백한다. 전도를 해야 하는 데, 미루는 것,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을 내가 어렵다며 하지 않는 것 등.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은 왜 바로 유대로 올라가서 초막절을 지키지 않으시고 갈릴리에 머물러 계셨던 것일까? (6-9)
               
    답 : 예수님은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기에 명절에 올라가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즉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오신 메시야로서 지금은 하나님이 허락하신 시간(카이로스)이 아님을 아셨기 때문이다. 며칠 뒤에 조용히 올라가셨다. 공개적으로 초막절에 올라가시면, 그로 인해 십자가 사역을 통한 인류 구원 역사를 이루는 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보다 앞서거나 하나님 말씀보다 내 뜻을 강조하며 하나님의 일을 하다가 그르친 적이 있으면 나누자.

    답 : 하나님의 일을 하면서 하나님(성령님)과 말씀과 기도 보다 앞서면 안 된다. 그런데 내 생각, 내 주장을 앞세워 그르칠 때가 종종 있었다. 구원의 감격과 첫 사랑을 잃어버리고 하나님의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리하여 열매가 없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리고 마음에 평안이나 기쁨이 없었다. 하나님/성령님 우선, 말씀 우선, 기도 우선으로 하나님의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해야 하겠다.

기도
  1) 내 생각과 경험을 앞세우지 말고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는 참된 제자의 삶을 살게 하소서.

  2) 매 순간 신실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기다리며 조급해하거나 서두르지 않게 하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