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2: 1-12, 표적으로 계시된 하나님의 영광

관리자 0 5,101 2020.01.07 15:00
QT 나눔- 요 2: 1-12, 표적으로 계시된 하나님의 영광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발생한 문제는 무엇이었나요?
                예수님의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1-4)
               
    답 : 포도주가 떨어졌습니다.
        예수님의 때, 하나님의 영광을 계시할 주님의 때가 아직 오지 않았다는 의미이다.
     
 적용과 나눔 : 예수님은 하나님 영광을 나타낼 때를 분별하셨습니다. 하나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 내가 기다리거나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답 :  묵묵히 기도하면서 영혼 구원과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일한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하나님의 영광을 계시하는 일을 우선으로 삼아야 한다. 예수님이 명령하신 대로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해한다. 주님 앞에 서는 날 부끄럽지 않도록 세상을 살아가야 한다.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의 첫 표적은 누구를 통해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졌나요?(6-10)
                첫 표적을 통해 계시된 것은 무엇인가요? (11)

    답 : 예수님의 첫 표적은 물을 항아리 여섯에 아귀까지 채운 하인들의 순종을 통해 이루어졌다.
        하인들이 항아리에서 떠 연회장에게 가져다주니 그가 물로 된 포도주에 감탄했다. 이 표적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이 계시되었다.
 
 적용과 나눔 : 예수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한 하인들처럼 내가 말씀에 온전히 순종함으로 경험한 은혜 혹은 기적을 나누어보세요.

    답 : 하인들은 한 번의 순종으로 예수님 안에 현존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았다. 예수님이 행하신 표적을 통해 혼인잔치에 하나님의 영광이 계시되었다. 한 가지 기억할 것은 예수님은 하나님 보다 기적을 우선하여 바라보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성경의 약속과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 온전한 믿음이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것이 온전한 믿음이다. 성도는 그리스도 안에 계시된 하나님의 영광을 마음과 정성을 다해 구해야 한다.

기도

  1) 예수님을 본받아 하나님 영광을 최우선으로 구하는 삶이 되도록 하소서.
  2) 주님의 음성을 잘 듣고 그 음성에 온전히 순종함으로 하늘의 복음을 누리며 살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