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1: 1-13,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

관리자 0 5,301 2019.12.30 15:50
QT 나눔- 요 1: 1-13,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요한복음의 서두는 어떤 특징을 보이며, 요한은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소개하나요?(1-5)
               
    답 : 예수님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요한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말씀(로고스)과 창조주로, 생명의 소유자와 주관자로 표현한다. 또 어두운 세상에 소망을 주시기 위해 오신 빛으로 소개한다.
     
 적용과 나눔 : 악한 이 시대에 성도가 갖추어야 할 신앙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말씀, 생명, 빛이신 예수님을 어떻게 경험했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기독교 신앙의 기본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구속 사역에 대한 바른 이해이다. 요한복음은 바로 처음부터 이를 다룬다. 힘들고 어려울 때, 말씀이신 예수님이 말씀을 주셔서 다시 일어날 수 있었다. 어둠 가운데 있을 때, 빛되신 예수님이 어둠을 몰아내고 밝게 해주셨다. 몸이 아파 절망 중에 있을 때 생명이신 예수님이 소생케 해주셨다.
         
 관찰과 묵상 2 : 세상의 참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어떻게 대했나요? 예수님을 믿고 영접한 사람에게 나타나는 결과는 무엇인가요?(9-12)

    답 : 세상은 참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알지 못했고 영접하지 않았다(11).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는 사람은 하나님 자녀가 되는 특권을 누린다(12).
 
 적용과 나눔 : 하나님 자녀로서 사는 삶과 그렇지 않은 삶은 어떻게 다른가요?
              먼저 하나님 자녀된 영적 책임을 어떻게 감당할지 나누어보세요.

    답 : 하나님의 자녀로서 사는 삶은 예수를 그리스도와 하나님으로 믿고 영접한 사람으로서 구원과 영생을 얻고 누리는 삶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는 삶은 예수님을 믿지도 영접하지도 않은 삶이다. 그는 영벌을 받게 된다.
        하나님 자녀로서의 영적 책임은 예수를 전하는 일이다. 불신 가족이나 이웃, 친구 친척 직장 지인 등에게 복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한다. 
 
기도
  1) 악하고 혼란한 이 시대에 참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도록 하소서.
  2) 하나님의 자녀됨의 권세를 잊지 않고 담대히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