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마10:16-33,제자로 살게 하소서. 말씀을 나누면서 복된 2월 보내세요(생삶,2/5,목)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3 11:25
말씀을 나누면서 복된 2월 보내세요. 제자로 살게 하소서(생삶,2/5,목)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Hymn/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 어지러운 세상 중에 곳곳마다 상한 영의 탄식 소리 들려온다 빛을 잃은 많은 사람 길을 잃고 헤매이며 탕자처럼 기진하니 믿는 자여 어이할꼬 아멘/
Focus&말씀 열기 : 예수님은 복음을 전하는 제자의 삶에 감당해야 할 고난이 있다고 말씀하신다. 우리 위해 고난당하신 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님을 따르도록 합시다. 

마10:16-33...16.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22.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28.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31.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32.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할 것이요 33.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수님은 제자들을 파송하시면서 무엇을 당부하셨나요?(16)
답 예수님은 세상의 반대와 박해를 만날 제자들에게 뱀같이 지혜롭게 비둘기같이 순결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여기서 뱀의 지혜는 위험을 피하는 현명함과 분별력을 의미한다. 비둘기같은 순결함은 어떤 상황에도 복음의 순수함과 신앙의 진실함을 가리킨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위기 상황에도 두려워하지 말고, 분별력과 순수성을 가지고 행동하며, 끝까지 견디고 복음을 전해야 한다.

관찰과 묵상2 : 사람 앞에서 예수님을 시인하는 이와 부인하는 이는 각각 어떤 결과를 맞이하게 되나요?(32-32)
답 :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시인하면 예수님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그를 시인하시고, 부인하면 예수님도 그를 부인하실 것이다. 내가 예수님을 신뢰하며 충성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면 예수님도 그를 지지하고 인정해 주십니다. 반대로 예수님과의 관계를 거부하거나 끊겠다며 배교하면 심판 날에 예수님도 그를 거절하고 부인하실 것이다. 끝까지 주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버리지 않도록 깨어 기도합시다.       

적용과 나눔: 1) 복음 전할 기회를 놓친 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사람 앞에서 주님을 시인하기 위해 내가 기도하며 갖출 것은 무엇인가요? 
답 : 1) 그리스도인임을 밝히는 게 어려워서 복음을 전하지 못했는데, 기도하며 시도했다. 결과가 두려워서 기회를 놓친 적도 있다. 하지만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고 성령님을 의지해서 전도하기만 하면 된다. 2) 복음을 전하기 위해 사람을 보지 말고 예수님만 바라보며 성령님의 도움을 구하고 담대함을 갖고 전도하면 된다. 또한 선한 행실로 복음 전파의 길을 열도록 하자.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마음에 새길 말씀: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마10:16)
말씀 다지기:  예수님의 참 제자는 위험과 고난 중에도 두려워하지 말고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며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같이 순결하여 주님을 전해야 한다. 

기도: 하나님, 제자로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적으로 잘 분별하고 순결하게 살도록 도우소서. 어떤 곳에 있든지 예수님이 나의 주님이심을 고백하며 주님과 그 나라를 전하게 하소서. 몸과 영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만을 경외하며 담대하게 주님의 증인으로 살아 영원한 승리와 상급을 얻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