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수13:1-33, 끝까지 사명 감당(생삶,12/04,목)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40 12.02 02:19
말씀을 묵상한 후, 복된 12월 보내세요. 끝까지 사명 감당(생명의삶,12/04,목)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Hymn/347, 허락하신 새 땅에 들어가려면 맘에 준비 다하여 힘써 일하세 여호수아 본받아 앞으로 가세 우리 거할 처소는 주님 품일세 아멘
말씀 열기 : 우리는 주님이 맡기신 사명을 감사함으로 끝까지 감당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수13:1-33...1.여호수아가 나이가 많아 늙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얻을 땅이 매우 많이 남아 있도다...6.또 레바논에서부터 미스르봇마임까지 산지의 모든 주민 곧 모든 시돈 사람의 땅이라 내가 그들을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쫓아내리니 너는 내가 명령한 대로 그 땅을 이스라엘에게 분배하여 기업이 되게 하되 7.너는 이 땅을 아홉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에게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라 하셨더라...14.오직 레위 지파에게는 여호수아가 기업으로 준 것이 없었으니 이는 그에게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 드리는 화제물이 그들의 기업이 되었음이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당시 여호수아는 어떤 상황 가운데 있었나요? 그런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은 무엇인가요?(1,6-7)
답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나이가 많이 늙었다고 하시며, 남아 있는 땅을 분배해 아홉 지파 반에게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라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이스라엘을 위해 충성을 다해 섬겨왔다. 그런데 아직 남은 한 가지 사명이 있다. 그것은 땅 분배라는 새 사명이다. 이는 사명의 완성이 인간의 조건이나 능력 아닌,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에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에게 남은 사명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마지막까지 잘 감당하도록 합시다.

적용과 나눔1 : ‘하나님의 사명에는 은퇴가 없다’는 말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내가 끝까지 감당할 사명은 무엇인가요? 
답 : 세상에 은퇴하면 모든 일에 끝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하나님은 세상에서 은퇴하더라도 믿음으로 사는 사람을 귀한 사명에 계속 사용하신다. 우리는 바울처럼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20:24)라고 고백하며 하나님의 사명을 은퇴없이 계속 잘 감당하도록 합시다. 저는 말씀과 기도의 사역을 죽을 때까지 감당하려고 합니다.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관찰과 묵상2 : 여호수아가 레위지파에게만 땅을 기업으로 분배해 주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14)
답 : 이스라엘 12지파 중 레위지파는 땅을 기업으로 받지 못했으나, 하나님이 분깃이요 기업이 되신다(민18:20). 레위지파에게는 하나님께 드린 제물, 백성의 십일조를 기업으로 다 주셨다(민18:21,24). 오늘날도 하나님은 성도들의 십일조과 예물을 주의 종에게 생활비로 주신다(13:14,33). 주의 종은 하나님께서 공급자이심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할 것이다. *내가 하나님 앞에서 풍성히 누리는 복은 무엇인가요?       

적용과 나눔2: ‘하나님이 내게 주신 것이 없다’고 생각될 때, 나는 무엇을 떠올리며 감사할 수 있나요?
답 : 하나님의 선물을 받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나님은 모든 성도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다(엡4:7). 우리 각자는 은사를 받은 대로 선한 청지기같이 기쁨으로 서로 봉사하여 영혼을 살리고 교회를 세워야 한다(벧전4:10-11,엡4:12,16).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마음에 새길 말씀: “여호수아가 나이가 많아 늙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얻을 땅이 매우 많이 남아 있도다.”(수13:1)
말씀 다지기:  우리 성도는 하나님을 섬기고 뜻을 이루는 삶을 사는 자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며 사명에 충성을 다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실 것이다.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저의 기업이시니 제게 부족함이 없음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제 나이와 형편이 어떠하든,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감사함으로 받고 충성되이 사역하게 도우소서. 바울처럼 예수님과 그 나라를 위하여 끝까지 복음을 증언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