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롬15:1-13, 용납하고 연합하여 주께 영광을!(생삶,10/8,수) *예수부활 내부활 우리 부활!

관리자 0 103 10.07 16:52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복된 10월 보내세요. <용납하고 연합하여 주께 영광을!>(생명의삶, 10/8,수) *예수부활 내부활 우리 부활! 

찬송/438,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중한 죄짐 벗고 보니, 슬픔 많은 이 세상도 천국으로 화하도다 할렐루야 찬양하세 내 모든 죄 사함 받고,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아멘. 

롬15:1-13 ...4.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 5.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6.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13.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말씀 열기 : 교회 공동체를 이루는 성도들은 서로 용납하고 연합하여 주께 영광 돌립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믿음이 강한 성도들이 어떤 것들을 해야 한다고 말했나요?(1-2) 답 : 믿음이 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말며 이웃을 기쁘게 하고, 선과 덕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강한 믿음을 소유한 자는 믿음이 연약한 자의 믿음이 자라도록 부족함을 이해하고 너그럽게 품도록 한다. 예를들면 술을 마시면서 교회 오는 사람을 정죄할 것이 아니라, 너그럽게 이해하면서 믿음이 자라도록 품고 기다려준다. 

적용과 나눔1 : 하나님은 신앙이 미숙한 이들에 대해 어떤 마음을 품으실까요? 또한 하나님은 우리가 그들을 어떤 태도로 대하길 원하실까요? 답 : 하나님은 신앙이 미숙한 이들을 불완전하다는 이유로 밀어내지 않으신다. 마치 아기가 첫 걸음을 떼는 순간을 지켜보는 부모처럼 기대와 사랑이 가득한 눈길로 바라보신다. 내가 예수님으로부터 받은 인내와 긍휼로 남의 서툰 걸음을 기다리고, 바로 답을 주기보다 함께 있어 소망을 주며 위로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도 인내와 위로, 소망과 긍휼의 하나님의 마음을 닮아 가게 된다.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관찰과 묵상2 : 바울은 성도들을 위해 어떤 기도를 했고(5-6), 성도들이 서로를 받아야 하는 이유를 어떻게 설명했나요?(7) 답 : 서로 뜻을 같이 하며,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도록 기도했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받아주셨기에 성도는 서로를 받아야 한다. 믿음이 강한 자가 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도록 한다. 서로 이해하고 너그러운 태도로 대한다. 서로 다르더라도 진리에 어긋나지 않으면 차이를 인정하며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도록 한다. 한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이렇게 연합할 때 교회는 성숙해지고 하나님께 참된 예배를 드릴 수 있다. 

적용과 나눔2: 우리 공동체가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바꿔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답 : 종종 교회 안에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이 만나면서 갈등이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한 몸을 이루는 공동체이고, 마음을 합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이런 태도로 함께 예배하며 연합할 때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신다. 한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내가 다가갈 사람은 누구며, 내가 내려놓아야 할 태도나 감정은 무엇인지 조용히 돌아보자.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마음에 새길 말씀: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롬15:6)

말씀 다지기: 성도는 다양하지만 서로 용납하고 연합하여 함께 예배드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시고 영화롭게 여기신다.   

기도: 인내와 위로로 하나 되게 하시는 하나님,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다양하지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존중하며 연합하는 주님의 아름다운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