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왕상 8:54-66, 하나님께 간구하고 헌신하라 (생명의 삶, 4/23, 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48 04.22 14:20
열왕기상 말씀으로 은혜를 받으시고 삶에 적용하며 사세요.
왕상 8:54-66, 하나님께 간구하고 헌신하라 (생명의 삶, 4/23, 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54.솔로몬이 무릎을 꿇고 손을 펴서 하늘을 향하여 이 기도와 간구로 여호와께 아뢰기를 마치고 여호와의 제단 앞에서 일어나 55.서서 큰 소리로 이스라엘의 온 회중을 위하여 축복하며 이르되56.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그가 말씀하신 대로 그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태평을 주셨으니 그 종 모세를 통하여 무릇 말씀하신 그 모든 좋은 약속이 하나도 이루어지지 아니함이 없도다57.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 계시던 것 같이 우리와 함께 계시옵고 우리를 떠나지 마시오며 버리지 마시옵고58.우리의 마음을 주께로 향하여 그의 모든 길로 행하게 하시오며 우리 조상들에게 명령하신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키게 하시기를 원하오며59.여호와 앞에서 내가 간구한 이 말씀이 주야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가까이 있게 하시옵고 또 주의 종의 일과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일을 날마다 필요한 대로 돌아보사60.이에 세상 만민에게 여호와께서만 하나님이시고 그 외에는 없는 줄을 알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61.그런즉 너희의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바쳐 완전하게 하여 오늘과 같이 그의 법도를 행하며 그의 계명을 지킬지어다 62.이에 왕과 및 왕과 함께 한 이스라엘이 다 여호와 앞에 희생제물을 드리니라 63.솔로몬이 화목제의 희생제물을 드렸으니 곧 여호와께 드린 소가 이만 이천 마리요 양이 십이만 마리라 이와 같이 왕과 모든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성전의 봉헌식을 행하였는데 64.그 날에 왕이 여호와의 성전 앞뜰 가운데를 거룩히 구별하고 거기서 번제와 소제와 감사제물의 기름을 드렸으니 이는 여호와의 앞 놋제단이 작으므로 번제물과 소제물과 화목제의 기름을 다 용납할 수 없음이라 65.그 때에 솔로몬이 칠 일과 칠 일 도합 십사 일간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절기로 지켰는데 하맛 어귀에서부터 애굽 강까지의 온 이스라엘의 큰 회중이 모여 그와 함께 하였더니 66.여덟째 날에 솔로몬이 백성을 돌려보내매 백성이 왕을 위하여 축복하고 자기 장막으로 돌아가는데 여호와께서 그의 종 다윗과 그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베푸신 모든 은혜로 말미암아 기뻐하며 마음에 즐거워하였더라
찬송 446, 1)저 장미꽃 위에 이슬 아직 맺혀있는 그때에 귀에 은은히 소리 들리니 주 음성 분명하다 2)그 청아한 주의 음성 우는 새도 잠잠케 한다 내게 들리던 주의 음성이 늘 귀에 쟁쟁하다 3)밤 깊도록 동산 안에 주와 함께 있으려 하나 괴론 세상에 할 일 많아서 날 가라 명하신다 (후렴)주님 나와 동행을 하면서 나를 친구 삼으셨네 우리 서로 받은 그 기쁨은 알 사람이 없도다 아멘
 
배경 이해 : 솔로몬왕은 하나님의 임재를 의미하는 언약궤를 지성소에 안치한 후, 맺으신 언약을 기억해 주시길 간구한다. 백성을 축복하고 함께 엄청난 제물을 하나님께 드리고 즐거이 성전봉헌식을 진행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솔로몬 왕은 온 회중을 축복하면서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고백했나요? (56,61) 답 : 왕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태평을 주신 분’이시고, ‘모든 좋은 약속을 이루신 분’이라고 고백한다. 그는 마음을 하나님께 온전히 바쳐 하나님의 법도를 행하며 그분의 계명을 지키라고 권면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내 마음이 주님께로 온전히 향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그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 우리의 시선을 하나님께 고정하지도,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거나 의지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이때 솔로몬 왕처럼 겸손히 무릎을 꿇고,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소망하도록 한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솔로몬왕이 화목제로 드린 제물 수는 어느 정도 였나요? 성전 봉헌식은 며칠 동안 이어졌으며, 누가 참여했나요? (63, 65) 답 : 소 2만 2천 마리와 양 12만 마리를 화목제로 드렸다. 이는 하나님을 향한 이스라엘의 정성이 차고 넘쳤음을 의미한다. 성전 봉헌식은 14 일간 진행되었고, 하맛(수리아 중부 도시로 이스라엘의 북쪽 끝) 어귀에서부터 애굽강(남쪽 끝)까지의 온 이스라엘 사람이 참여했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나는 하나님께 드릴 예배를 위해 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을 어떻게 준비하나요? 답 : 내적인 준비로는 마음의 정성과 죄를 회개함으로 정결을 가져야 한다. 외적인 부분은 이웃을 초청하고, 예배가 무너진 사람도 권면해서 함께 예배드리도록 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그런즉 너희의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바쳐 완전하게 하여 오늘과 같이 그의 법도를 행하며 그의 계명을 지킬지어다 .”(왕상 8:61)
말씀 다지기: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고, 참된 복과 평강을 주시며, 우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늘 돌보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따라야 하겠다.기도:1)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하나님의 온전한 백성이 되게 하소서. 2) 거룩한 예배를 드리기 위해 정성을 쏟는 진정한 예배자가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3 명
  • 오늘 방문자 885 명
  • 어제 방문자 2,151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201,528 명
  • 전체 게시물 2,818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