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잠 6:1-19, 하나님의 기쁨으로 살라 (생명의 삶,10/10)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269 2023.10.10 02:21
새로운 한 주간을 맞이하여 예수님과 함께 승리하세요!
잠 6:1-19, 하나님의 기쁨으로 살라 (생명의 삶,10/10)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내 아들아 네가 만일 이웃을 위하여 담보하며 타인을 위하여 보증하였으면 2.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 3.내 아들아 네가 네 이웃의 손에 빠졌은즉 이같이 하라 너는 곧 가서 겸손히 네 이웃에게 간구하여 스스로 구원하되 4.네 눈을 잠들게 하지 말며 눈꺼풀을 감기게 하지 말고 5.노루가 사냥꾼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새가 그물 치는 자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스스로 구원하라 6.○게으른 자여 개미에게 가서 그가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 7.개미는 두령도 없고 감독자도 없고 통치자도 없으되 8.먹을 것을 여름 동안에 예비하며 추수 때에 양식을 모으느니라 9.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누워 있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 10.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누워 있자 하면 11.네 빈궁이 강도 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 같이 이르리라 12.○불량하고 악한 자는 구부러진 말을 하고 다니며 13.눈짓을 하며 발로 뜻을 보이며 손가락질을 하며 14.그의 마음에 패역을 품으며 항상 악을 꾀하여 다툼을 일으키는 자라 15.그러므로 그의 재앙이 갑자기 내려 당장에 멸망하여 살릴 길이 없으리라 16.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 것 곧 그의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예닐곱 가지이니 17.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18.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19.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과 및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이니라

찬송 442, 저 장미꽃 위에 이슬 아직 맺혀있는 그때에 귀에 은은히 소리 들리니 주 음성 분명하다/그 청아한 주의 음성 우는 새도 잠잠케 한다 내게 들리던 주의 음성이 늘 귀에 쟁쟁하다 /밤 깊도록 동산 안에 주와 함께 있으려 하나 괴론 세상에 할 일 많아서 날 가라 명하신다/(후렴)주님 나와 동행을 하면서 나를 친구 삼으셨네 우리 서로 받은 그 기쁨은 알 사람이 없도다아멘

배경 이해 : 잠6장은 보증을 피하고 게으르지 말고,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을 버리라..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이므로 부지런하고, 선한 행동과 언어 생활을 하라고 권면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개미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개미에게 배우지 못하고 게으름으로 일관하면 결국 어떻게 되나요? (6-11) 답 : 개미는 부지런히 여름 동안 예비하고 추수 때에 양식을 모은다.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양식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게으른 자에게는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곤핍이 군사같이 이를 것이다. 개미는 리더가 없으나 먹을 것을 성실 근면으로 준비하는 삶을 산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은 무기력한 상태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매일 매일 삶의 가치를 찾으며 안락함과 편안함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이다. 예수님 말씀처럼 기름을 준비한 지혜로운 다섯 처녀처럼 신랑되신 예수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심령으로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쓰임받도록 하자.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1) 나를 게으르고 나태하게 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2)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나? 답 : 1) 매일 매일 비슷한 나날을 안락함과 편안함에 젖어 습관적으로 사는 것이다. 2) 매일 성실과 근면으로 사는 개미를 보고 배운다. 천국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이 주신 오늘이라는 선물을 잘 가꾸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사용하도록 한다. 기도와 말씀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선한 일을 이루어 나가도록 한다. 내일과 주님 오실 그날을 부지런히 준비하는 신앙인으로 살도록 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하나님이 미워하시고 싫어하시는 예닐곱 가지는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16-19)
 1) 교만한 눈 2) 거짓된 혀 3)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눈 4)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 5)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 6)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 7)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이다. 이들은 악한 자의 삶의 방식이므로, 이를 버리자. 우리 성도는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몸으로 모든 일에 그리스도의 영광과 아름다움을 드러내기를 힘써야 하겠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내 몸이 성령께서 거하시는 성전이기에, 버려야 하는 좋지 못한 언어나 행실은 무엇인지 나누어보세요. 답 : 우리는 원죄를 가진 죄인의 모습이다. 롬3:10-18 참조하라.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몸이 예수님의 피를 값주고 사신 것이고, 성령님이 우리 생각과 행동을 주관하시도록 교회 공동체와 함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찾아 행하는 열심을 다해야 한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게으른 자여 개미에게 가서 그가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잠6:6)

말씀 다지기: 성도는 하나님이 좋아하는 그 뜻을 이루도록 힘써야 한다. 기도와 말씀과 전도와 예배와 봉사에 힘쓰라. 어리석음과 게으름과 나태함을 버리라. 말과 행동을 성령으로 제어하고 기도하면서 예수님 바라보면서 살자.

기도: 1) 게으름과 나태함을 버리고 하나님이 사용하시기 좋은 그릇으로 준비되게 하소서.  2) 나의 몸을 의의 병기로 드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주일Youth&College Worship& 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 한글학교: 주일 오후2:00; 목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목오후6:45(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화-금); 토요일 마태복음성경연구/오전10:3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0 명
  • 오늘 방문자 993 명
  • 어제 방문자 1,020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081,767 명
  • 전체 게시물 2,767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