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달간 생명의 말씀을 나누면서 복되게 사세요.
행26:13-23, 예수의 종과 증인 (생명의 삶,8/17)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22:13 왕이여 정오가 되어 길에서 보니 하늘로부터 해보다 더 밝은 빛이 나와 내 동행들을 둘러 비추는지라14. 우리가 다 땅에 엎드러지매 내가 소리를 들으니 히브리 말로 이르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이니라15. 내가 대답하되 주님 누구시니이까 주께서 이르시되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라16. 일어나 너의 발로 서라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곧 네가 나를 본 일과 장차 내가 네게 나타날 일에 너로 종과 증인을 삼으려 함이니17.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서 내가 너를 구원하여 그들에게 보내어18.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하게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19. 아그립바 왕이여 그러므로 하늘에서 보이신 것을 내가 거스르지 아니하고20. 먼저 다메섹과 예루살렘에 있는 사람과 유대 온 땅과 이방인에게까지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회개에 합당한 일을 하라 전하므로21. 유대인들이 성전에서 나를 잡아 죽이고자 하였으나22.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 내가 오늘까지 서서 높고 낮은 사람 앞에서 증언하는 것은 선지자들과 모세가 반드시 되리라고 말한 것밖에 없으니23. 곧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으실 것과 죽은 자 가운데서 먼저 다시 살아나사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 빛을 전하시리라 함이니이다 하니라
찬송 436, 1)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옛것은 지나고 새 사람이로다
그 생명 내맘에 강같이 흐르고 그 사람 내게서 해같이 빛난다
<후렴>영생을 누리며 주안에 살리라 오늘도 내일도 주 함께 살리라
2)주 안에 감추인 새생명 얻으니 이전에 좋던것 이제는 값없다
하늘의 은혜와 평화를 맛보니 찬송과 기도로 주 함께 살리라
3)산천도 초목도 새 것이 되었고 죄인도 원수도 친구로 변한다
새생명 얻은자 영생을 누리니 주님을 모신 맘 새 하늘이로다
4)주 따라 가는 길 험하고 멀어도 찬송을 부르며 뒤따라 가리라
나 주를 모시고 영원히 살리라 날마다 섬기며 주 함께 살리라 아멘
배경 이해 : 유대인에게 고소당한 바울은 2년간 가이사랴 감옥에 갇혀 있으면서 총독들과 왕 앞에서 자신의 신앙 간증을 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길에서 해보다 더 밝은 빛 가운데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다. 예수님이 바울에게 나타나신 목적은 무엇이었나? (16) 답 : 예수님이 바울에게 나타나신 것은 바울을 자신의 종과 증인으로 삼기 위해서이다. 종은 오직 주님의 말씀에만 순종하며 복음을 전하는 자이고, 증인은 자신이 예수님을 직접 보고 들은 바를 남에게 증언하는 자이다. 바울은 이 일을 잘 감당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1) 예수님이 나를 그분의 ‘종’이요 ‘증인’으로 부르셨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나는 어떤 마음이 드나요? 답 : 이 두 가지 사명은 나의 인생의 분명한 두 목표이다. 먼저 주님의 종으로 주님과 주님의 명령을 위해 산다. 둘째, 그리스도를 전하면서 살려고 힘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바울이 증언하는 것, 곧 선지자들과 모세가 반드시 되리라고 말한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리키나요? (22-23) 답 : 그리스도가 고난받으실 것과 죽은 자 가운데서 먼저 다시 살아나(부활) 이스라엘과 이방인에게 빛을 전하시는 것이다. 바울은 총독들이나 왕 앞에서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한다. 우리 위해 십자가에서 고난 당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고 감사하며, 빛되신 주님을 전하자.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1) 나는 복음 전파를 삶의 우선순위로 삼나요? 2) 하나님이 복음 전파를 위해 나를 부르신 자리는 구체적으로 어디인가요? 답 : 1) 바울은 천부장, 두 총독, 왕 앞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한다. 우리도 말씀을 준비하고 전하는 것을 삶의 우선순위로 삼고 살자. 2)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해야 하는 데, 글로서리나 식당, 길가 등에서 복음을 전하도록 하자.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일어나 너의 발로 서라 내가 네게 나타난 것은 곧 네가 나를 본 일과 장차 내가 네게 나타날 일에 너로 종과 증인을 삼으려 함이니.”(행26:16)
말씀 다지기: 바울처럼 예수의 종으로 순종하고, 증인으로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자.
기도: 1)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종, 주님을 전파하는 증인의 삶을 살게 하소서. 2) 복음 전파를 사명으로 알고 신실하게 감당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mail: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주일Youth&College Worship& 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 한글교실: 주일 오후2:00;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수오후6:45(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화-금); 토요일 성경연구/오전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