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창 28:10-22, 벧엘의 하나님(생명의 삶, 9/27 본문)

관리자 0 254 09.30 02:03
창 28:10-22, 벧엘의 하나님(생명의 삶, 9/27 본문)/*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28:10,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11.한 곳에 이르러는 해가 진지라 거기서 유숙하려고 그 곳의 한 돌을 가져다가 베개로 삼고 거기 누워 자더니
12.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서 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 오르락내리락 하고  13.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14.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15.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16.야곱이 잠이 깨어 이르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17.이에 두려워하여 이르되 두렵도다 이 곳이여 이것은 다름 아닌 하나님의 집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 18.야곱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베개로 삼았던 돌을 가져다가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붓고 19.그 곳 이름을 벧엘이라 하였더라 이 성의 옛 이름은 루스더라 20.야곱이 서원하여 이르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21.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22.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야곱이 하란으로 향하던 중 한 곳에 이르러 잠을 잘 때 꿈에서 본 환상은 무엇이었나요? (12-15)
답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다리가 하늘에 닿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환상을 보았다. 하나님은 땅과 자손과 복에 대한 약속을 주시고, 야곱이 어디에 있든지 함께 하시고 지키신다고 약속하셨다. 이는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을 재확인해 주시는 것으로 야곱이 이삭으루보터 장자의 복을 인정받은 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나그네 같은 야곱을 향한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도우심에 대한 확신으로 볼 수 있다. 오늘도 하나님은 광야 나그네 인생을 사는 우리에게 이 약속은 유효하다. 오늘도 이 약속을 믿고 주님을 붙잡고 힘차게 인생을 살아가도록 하자. 예수님이 임마누엘이시지 않는가! 함께 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하고 나가자. 아멘.

적용과 나눔1 : 1)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고 나를 지키신다고 확신하나요? 2) 힘들 때마다 내가 붙드는 성경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1) 아멘. 너무나 어렵고 힘들 때에는 자꾸 의심이 몰려온다. 하지만 이는 마귀가 우리에게 하나님을 불신하도록 하는 시험임을 깨닫고 언제나 어디서나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임을 확신한다. 2) 수많은 구절들 중 두 구절만 나눈다. 수 1:9,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갈 6: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아멘.

관찰과 묵상2: 잠에서 깨어난 야곱이 베개 삼았던 돌로 기둥을 세우고 기름을 부은 후 하나님 앞에 서원한 내용은 무엇인가요? (20-22)
답 : 하나님이 자신을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오게 해주시면 1) 하나님이 그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고, 2) 그가 세운 돌이 하나님의 집(벧엘)이 될 것이고, 3)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드리겠다고 서원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하란에 갔다가 고향으로 돌아올 때까지 잘 지켜달라고 간구한다. 하나님은 그대로 이루어 주셨고, 야곱은 훗날 다시 돌아와 제단을 쌓고 ‘엘 벧엘’(벧엘의 하나님)이라고 부른다(35:7) 우리 각자도 서원이 있을 것이다. 다음 질문과 함께 나누도록 하자.

 적용과 나눔2 : 인생 여정에서 내가 하나님께 드린 서원이 있다면 무엇인지, 그 서원을 어떻게 이행하고 있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법조인이 되려고 하다가 하나님이 목회자로 헌신하라고 부르셨다. 평생을 하나님과 교회와 세상을 위해 예수님과 그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고 살아가고 있다. 지금도 말씀을 읽고 연구하고 묵상하는 일, 가르치고 전하는 일이 가장 행복한 일이다. 각자의 서원과 이행 여부를 나누어 보세요.

기도: 1) 꿈 속에서도 하나님을 생각할 수 있는 믿음의 성도가 되게 하소서. 2) 나에게 허락하신 가정, 일터, 삶의 현장에서 거룩한 예배의 제단을 쌓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 “내가 너와 함께 있어 ...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창 28:15)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2012. HOMEPi: WWW.chulavistakpc.net, E-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다니엘서 강해설교 중.

주일Youth & College Worship 및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목요일예배/ 오후 7:30(대면/온라인) *출애굽기/계시록 강해, 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 나눔방/ 목 오후 6: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창세기 강해)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7 명
  • 오늘 방문자 318 명
  • 어제 방문자 557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647,671 명
  • 전체 게시물 2,443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