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마 22:1-14, 초대받은 사람들 (생명의 삶 3월 10일 본문)

관리자 0 3,251 2021.03.10 02:48
QT나눔–마 22:1-14, 초대받은 사람들 (생명의 삶 3월 10일 본문)

 *생삶 QT 가족 여러분, 3월에도 생명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이 충만하시고,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말씀 붙잡고 승리하시길 축복합니다.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 예수께서 다시 비유로 대답하여 이르시되 2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3.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 4.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이르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5.그들이 돌아 보지도 않고 한 사람은 자기 밭으로, 한 사람은 자기 사업하러 가고 6.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모욕하고 죽이니 7.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고 8.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준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하지 아니하니 9.네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라 한 대 10.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 잔치에 손님들이 가득한지라 11.임금이 손님들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12.이르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그가 아무 말도 못하거늘 13.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손발을 묶어 바깥 어두운 데에 내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하니라 14.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혼인잔치에 초대받은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했나요? (2-6)
답 : 초대받은 그들은 오기를 싫어한다. 한 사람은 자기 밭으로, 한 사람은 자기 사업하러 가고,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모욕하고 죽였다. 세상일에 분주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천국 초청을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 생의 자랑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그들 중에는 단순히 거절만 한 것이 아니라, 주인이 보낸 종들을 잡아 모욕하고 죽이기까지 했다. 하나님이 보내신 많은 종들을 학대하고 살해하기까지 했다. 메시야까지 죽이고 말았다.

적용과 나눔 : 1) 복음을 전하며 교회로 초대했을 때 거절당한 경험이 있나요? 2) 복음전도자는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답 : 1) 수없이 많다. 남가주에서도 복음을 전하다 거절당한 경우가 많다. 교회를 비난하기도 하고 목회자나 신자에 대해 나쁜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 2) 하지만 복음전도는 주님의 지상명령이다(마28:19-20, 행1:8).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 전파에 힘써야 한다(딤후4:2). 거절당하더라도 예수님 생각하며 감사하고,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면서 전하도록 하자.

 관찰과 묵상 2 : 1) 초대에 응하지않은 자들에게 임금은 어떻게 반응했나요? 2) 또 종들에게는 어떤 명령을 내렸나요?(7-10)
답 : 1) 진노한 임금은 초대에 응하지 않고 도리어 살인까지 한 자들을 진멸합니다. 이들은 먼저 초대받은 유대인들을 의미한다. 그들은 많은 선지자들을 죽였고, 마지막으로 아들이신 예수님까지 죽이고 말았다. 2) 그리고 종들에게 네 거리 길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게 한다. 이들은 이방인을 의미한다. 그리고 참석한 자들은 예복을 입고 오게 했다. 이 옷은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의의 옷이다. 이 옷을 입지 않고는 누구도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오직 예수, 오직 그 보혈로 구원을 얻는 것이다.

적용과 나눔 : 1) 나의 전도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2) 나는 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답 : 1) 친인척들, 한국과 미국, 특히 샌디에고와 출라비스타에 사는 불신자들이다. 2) 이름을 부르면서 기도한다. 그리고 복음을 전한다. 주보에 복음을 적은 쪽지를 붙여 보낸다. 음식이나 몸으로 섬기거나 필요에 도와준다.

기도
1)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를 입은 자로 구원의 감격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소서.
2) 복음 전파의 사명을 기쁨으로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30(교회Patio 및 온라인)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화요일 오후 12:30(온라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