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마 10:1-15, 부르심과 보내심 (생명의 삶 2월 4일 본문)

관리자 0 308 02.02 07:36
QT나눔–마 10:1-15, 부르심과 보내심 (생명의 삶 2월 4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2.○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3.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4.가나안인 시몬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 5.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보내시며 명하여 이르시되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6.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7.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8.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9.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을 가지지 말고 10.여행을 위하여 배낭이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11.어떤 성이나 마을에 들어가든지 그 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가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12.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13.그 집이 이에 합당하면 너희 빈 평안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하지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14.누구든지 너희를 영접하지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나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15.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예수님이 부르신 열두 제자(사도)는 누구인가요?
                    2) 그들에게 어떤 권능을 주셨나요?
      답 : 1) 베드로 안드레 야고보 요한(어부) 빌립 바돌로매 도마 마태(세리)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다대오, 가나안인 시몬 및 가룟 유다
            이다. 가룟 유다를 제외하면 모두 갈릴리 평범한 사람들이다.
            2) 예수님은 그들에게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적용과 나눔 : 1) 예수님의 제자인 나에게는 어떤 권능 또는 은사가 있나요?
                2) 복음을 전할 때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답 : 1) 말씀을 전하는 은사, 가르치는 은사 방언의 은사 통역의 은사 등이 있다. 각자 믿음의 은사, 지혜의 은사, 지식의 은사, 방언의   
          , 통역의 은사, 병고치는 은사 등 다양한 은사가 있다. 나누면 된다. 과 남의 허물을 판단할 때도 가끔 있으나, 용납하려고 힘쓴다.
        2) 말씀을 지혜롭게 잘 전하고 가르치도록 한다. 각자 가진 은사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나눈다.

관찰과 묵상 2 : 
  1)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어디로 가라 하셨나요? 2) 제자들이 할 일은 무엇이며, 전도 여행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 1) 이방인이나 사마리아인의 고을이 아닌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고 명하셨다. 왜냐하면 일차적으로 선민 이스라엘에
    게 먼저 복음을 전하길 원하셨기 때문이다. 부활 후 예수님은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라고 하셨다(마28:19-20,행1:8). 2) 제자들은 가
    서 온갖 병든 자를 고치며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신다. 또 전도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것만 갖추라
    고 하신다. 

  적용과 나눔 : 1) 가족이나 친척 중 아직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가 있나요?
                    2)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구체적인 방법이나 아이디어를 나누어 보세요.
    답 : 1) 네. 한국에 있는 형제, 조카, 삼촌, 사촌, 오촌 등이 있다.
          2) 그들이 구원받도록 매일 기도하고 SNS로 예수 믿도록 전도하고 선물을 보내고 필요한 일을 도와주면서 예수님을 구세주와 하나
          님으로 믿도록 도운다.

기도
 1) 내게 주신 삶의 자리에서 복음 전파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하소서.
  2) 내게 주신 은사를 지혜롭게 사용해 영혼 구원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9 명
  • 오늘 방문자 407 명
  • 어제 방문자 504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481,425 명
  • 전체 게시물 1,943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