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마 7:1-12,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삶(생명의 삶 1월 27일 본문)

관리자 0 319 02.02 07:34
QT나눔–마 7:1-12,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삶(생명의 삶 1월 27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2.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3.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 5.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서 티를 빼리라 6.○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하게 할까 염려하라 7.○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8.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9.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10.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11.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12.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예수님은 왜 다른 사람을 비판하지 말라고 하시나요?
                  2) 타인은 비판하는 자가 범하는 오류는 무엇인가요? 
      답 : 1) 남을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자신도 비판받게 되고,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헤아림을 받게 될 것이기 떄문이다.
            2) 비판하는 사람은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자신의 눈 속에 들보는 깨닫지 못합니다. 사람은 눈이 앞을 보게 되어 있어,
              자신의 허물은 잘 모르고 남의 허물은 쉽게 보는 원죄를 가지고 있다. 예수님은 이런 위선적인 태도를 지적하신다. 
 
 적용과 나눔 : 1) 교회와 일터와 가정 등에서 나는 판단하는 사람인가요, 용납하는 사람인가요? 2) 나의 태도를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답 : 1) 남의 허물을 판단할 때도 가끔 있으나, 용납하려고 힘쓴다.
            2) 남의 잘못이나 실수를 비난하거나 비판하지 않도록 예수님의 마음으로 긍휼의 마음으로 용납하며 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관찰과 묵상 2 : 1) 예수님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하기를 요구하시나요? 2)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기도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답 : 1)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라. 2) 육신의 아버지도 자녀가 구하는 것을 주는데, 하물며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가 구하는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 믿음으로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하나님은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

 적용과 나눔 : 1) 최근 하나님께 간절히 구해 응답받은 기도가 있나요? 2) 나의 기도 생활에서 보완할 부분은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 1) 가정과 교회에 필요한 것을 간절히 구했는 데 다 이루어주셨다. 2) 시간과 장소를 확보하고 잘 실천하도록 한다. 아침에 일찍 일
        어나 새벽기도를 꼭 드릴 수 있도록 한다. 아니면 저녁이나 낮 시간을 확보해서 꼭 기도하도록 이를 실천하도록 한다.
         
기도
 1) 타인을 비판하고 판단하지 않고 사랑으로 용서하고 용납하는 종이 되도록 하소서.
  2)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올바른 기도를 드리며 응답받는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2 명
  • 오늘 방문자 388 명
  • 어제 방문자 504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481,406 명
  • 전체 게시물 1,943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