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마 1:18-25, 말씀의 성취, 임마누엘(생명의 삶 1월 셋째주)

관리자 0 311 01.19 09:49
QT나눔–마 1:18-25, 말씀의 성취, 임마누엘(생명의 삶 1월 셋째주)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8..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19.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20.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이르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하지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21.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22.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2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24.요셉이 잠에서 깨어 일어나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그의 아내를 데려왔으나, 25.아들을 낳기까지 동침하지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라 하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요셉이 약속을 파기하려고 한 이유는 무엇인가?
                2) 의로운 사람 요셉은 약혼을 어떻게 파기하려 했나?(18-19)
  답 : 1) 마리아가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잉태한 것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혼외 관계, 간음했다고 생각했기에 돌로 쳐 죽일 수도 있었다
        (신22:20,21). 하지만 요셉은 의로운 사람(18)이라 드러내지 않고 가만히 해결하려 하였다.
        2) 의로운 요셉(18)은 마리아와의 약혼을 조용히 파기하려고 했다. 천사가 성령으로 잉태된 것임을 알려주었다(19). 이는 마리아와
        요셉 모두에게 힘든 일이었으나 모두 하나님의 인도를 잘 받아 인류의 구세주 메시야 하나님의 아들을 낳게 되었다(믿음과 순종).

 적용과 나눔 : 1)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사건에 당황한 경험이 있나요?
            2) 하나님은 그 사건에 대한 그분의 뜻을 어떻게 확신시켜 주셨나요?
    답 : 1) 존경하던 목사님이 선교 다녀 와서 몸이 불편해서 병원 응급실에 갔다가 심장마비로 갑작스레 돌아가셨다. 당황이 되었다. 
        2) 사람의 생사는 하나님 손에 있으므로 겸손히 하나님 앞에서 주어진 사명을 잘 감당하라. 

관찰과 묵상 2 : 1) 천사가 알려준 이름, ‘예수’의 뜻은 무엇인가요? 2) ‘임마누엘’의 뜻은 무엇인가요? (21,23)
                  답 : 1) ‘예수’는 자기 백성(예수를 믿는 모든 사람)을 죄에서 구원할 자, 즉 ‘구원자’란 뜻이다. 2)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
                    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이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어졌고, 오순절 성령 강림(행2)을 통해 온전히 성취되었다(고
                    전3:16).

 적용과 나눔 : 1) 예수님이 사람으로 오셔야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2) 나는 누군가의 회복을 위해 어디로 가야할까요?               
    답 : 사람의 조상 아담과 하와가 죄를 범하여 죽음(하나님과의 분리)이 왔다. 그 후손은 모두 원죄를 가지고 태어나 죽음을 맞이할 수밖
      에 없었다. 그래서 인간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수님이 인간으로 오셔서 십자가를 지시고 우리를 위해 돌아가심으로 우리의 죄
      문제가 해결되었다. 2)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웃, 아는 사람들에게 가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   
 
기도
  1)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요셉의 믿음과 순종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순종하게 하소서.
  2) 죄인을 구원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에 감사하며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1 명
  • 오늘 방문자 408 명
  • 어제 방문자 504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481,426 명
  • 전체 게시물 1,943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