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롬 12: 1-8, 성도가 드릴 영적 예배 (생명의 삶)

관리자 0 3,991 2020.08.17 13:39
QT 나눔 - 롬 12: 1-8, 성도가 드릴 영적 예배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이 말하는 영적 예배란 무엇인가? (31-34)
                하나님의 뜻은 어떻게 분별할 수 있나?(1-2)

    답 : 영적 예배는 자신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것이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는 비결은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마음이 새롭게 변화(transform)되는 것이다. 

 적용과 나눔 : 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삶의 예배를 드리고 있나요?
              내가 본받지 말아야 할 이 세대의 풍조는 무엇인가?

    답 : 거룩한 삶, 성화의 삶을 살려고 힘쓴다. 주의 십자가에 나를 못박고 주의 영의 도움으로.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 생의 자랑, 물질만능주의, Post Modernism, 종교다원주의, 동성애, New Age 사상, 생명 경시, 권위 무시 등. ,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함”(딤후 3장)
         
 관찰과 묵상 2 : 각 사람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인 은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6-8)

            답 : 예언(하나님의 깨달은 말씀을 알려줌), 섬김(봉사), 가르침, 권면(낙심하거나 방황하거나 환난 만난 자, 갈등 중인 자 위로), 구제, 지도(다스림, 남을 바르게 이끄는 지도력), 긍휼(남을 불쌍히 여기고 자비를 베풂)의 은사 등. 

 적용과 나눔 : 나는 어떤 은사를 가지고 있나?
              공동체를 세우는 데, 이 은사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나누자.

    답 : 말씀, 가르침, 위로, 긍휼 등.
        기도하면서 말씀으로 잘 가르치고 양육한다. 예수님의 마음으로 위로하고 불쌍히 여긴다.

  기도
  1) 하나님의 뜻을 사모해 순종하기로 결단하고, 삶에서 분별력을 발휘하도록 하소서.

  2) 공동체 지체들과 함께 일할 때 은사를 바로 사용해 교회에 덕을 끼치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