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롬 8: 31-39,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 (생명의 삶)

관리자 0 4,031 2020.08.10 08:30
QT 나눔 - 롬 8: 31-39,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이 택하신 자를 대적하거나 고발하거나 정죄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31-34)

    답 : 하나님은 자기 아들 예수를 아끼지 않고 모든 사람을 위해 내어주셨다. 이 하나님이 우리편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그 아들과 함께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시고, 의롭다 하시며, 아들이신 그리스도는 부활 승천하셔서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하신다. 

 적용과 나눔 : 일상에서 거룩함을 추구하다 힘든 상황에 직면했을 때 힘을 얻는 말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답 : 31, 32, 33, 34, 35절에 나오는 설의법 형태의 질문들이 힘을 준다. 또 시118:6-7, 여호와께서 내 편이시라는 말씀에 큰 힘을 얻는다. 우리가 거룩함을 추구하는 삶은 영적 전쟁이지만, 이는 승리한 전쟁이다. 왜냐하면 주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관찰과 묵상 2 : 바울은 성도를 향한 하나님의 끊을 수 없는 사랑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35-39)

            답 : 환난, 곤고, 박해, 기근, 적신, 위험, 칼, 사망, 생명, 천사들, 권세자들, 현재 일, 장래 일, 능력, 높음, 깊음, 다른 어떤 피조물도 성도(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끊을 수 없다. 본문은 사랑의 찬가, 또는 환희의 찬가이다. 성도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에 넉넉히(압도적으로) 승리한다(37, 요16:33).

 적용과 나눔 : 나는 끊을 수 없는 사랑을 언제 경험했나요?
              하나님의 사랑이 의심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 사람들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오래 사역하던 곳을 떠나야 할 때, 마음이 아팠다. 그래서 하나님께 매달려 간절히 기도하며 주님을 바라보았다. 주님은 어루만져 주시면서 위로해 주셨다. 신앙생활은 온실 안의 꽃이 아니라, 때로는 사막의 잡초 같은 때도 있음을 잊지 말자.
        하나님의 사랑이 의심되어도 불평과 원망하지 말고, 주님을 더 신뢰하며, 주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를 묵상하며 감사하며 기도로 나아가야 한다.

  기도
  1) 상황과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이미 승리하신 주님을 바라보도록 하소서.

  2) 무엇으로도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이 나를 붙들고 있음을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