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후2:14-26,‘귀히 쓰는 그릇’ 사용 설명서(생명의삶,11/4,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복된 한 주간 보내세요. ‘귀히 쓰는 그릇’ 사용 설명서(생명의삶,11/4,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Hymn/320, 나의 죄를 정케하사 주의 일꾼 삼으신 구세주의 넓은 사랑 항상 찬송합니다 나를 일꾼 삼으신 주 크신 능력 주시고 언제든지 주 뜻대로 사용하여 주소서 아멘 
말씀 열기 : 외부의 탄압과 내부의 이단들 속에서도 복음의 순수성을 지키며 영적 리더십과 담대함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딤후2:14-26...15.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22.또한 너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 23.어리석고 무식한 변론을 버리라 이에서 다툼이 나는 줄 앎이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디모데에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사역하라고 권면했나요?(15) 
답 바울은 디모데에게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가 되어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길 힘쓰라”고 말했습니다. 곧 하나님의 생명의 참된 말씀을 바르게 해석하며, 삶과 사역이 일치된 일꾼으로 인정받아 자신을 계속해서 제물로 드려지도록 열심을 다하라는 의미입니다.  
적용과 나눔1 :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과 사람에게 인정받으려 하는 삶의 차이는 무엇인지, 나는 누구에게 더 인정받기를 원하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먼저 사람에게 인정받으려는 삶은 칭찬과 관심 속에 기쁨을 누리고, 비난과 불평에 대해 민감하기에 늘 지치고 불안하다. 반면에 하나님께 인정받는 삶은 하나님과 말씀에 따라 살고 있다는 내적 확신이 주는 평안이 있다. 하나님은 마음의 중심과 동기와 진실한 삶을 보시며 기뻐하신다. 성도는 늘 하나님과 예수님의 시선을 보며 그 영광을 위해 성령으로 사역해야 할 것이다(고전10:31, 히12:2).      
관찰과 묵상2 : 디모데에게 무엇을 피하고 무엇을 버리라고 했나요?(22-23) 
답 : 바울은 디모데 목회자에게 청년의 정욕, 즉 육신적 욕망, 이기심, 교만, 다툼 등 미성숙한 욕망을 피하라고 했다. 그리고 다툼이 일어나기에 어리석고 무식한, 즉 진리와 무관한 쓸데없는 논쟁인 변론을 버리라고 했다. 반면에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즉 말씀에 순종함과 하나님 신뢰와 이웃 사랑과 화목함을 따르라고 권면했다.    
적용과 나눔2: 최근 하나님이 내게 피하거나 버리라고 하시는 것, 또는 특별히 따르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진리나 생명과 무관한 쓸데없는 변론을 피하라고 하시고,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을 버리라고 하십니다. 특히 하나님과 말씀을 따라 십자가의 길, 생명의 길을 따르라고 하십니다. 각자 사례를 나눕시다.   
마음에 새길 말씀: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2:15) 
말씀 다지기: 하나님의 일꾼은 정욕을 피하고, 무식한 변론을 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라야 합니다.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영적으로 타락한 세상 속에서 참 진리를 잘 따를 수 있도록 도우소서. 주님이 귀히 쓰실 사용 설명서를 잘 보고, 세상 정욕을 십자가에 못박고 주의 뜻에 따라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충성된 일꾼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